본문 바로가기

News/IT

테슬라 내부 파일이 공개되었습니다. (사고 음폐)

독일의 한 뉴스 매체는 23,000개가 넘는 테슬라 내부 파일을 자세히 조사한 결과, 오토파일럿 결함에 대해 고객들의 불평을 무시하는 사건을 발견했습니다.

헨델스블랫(Handelsblatt)라는 출판사는 익명의 제보자를 통해 데이터를 입수했습니다. 헨델스블랫은 Fraunhofer Institute for Secure Information Technology를 통해 데이터의 진위를 확인했지만 파일에서 조작 또는 조작의 증거를 찾지 못했습니다. 테슬라는 보고서에 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출판물을 막으려고 시도했고 헨델스블랫에 대한 법적 조치까지 위협했습니다. 그러나, 이 출판물은 이러한 데이터 침해에 대한 보고가 유럽 연합 법에 따라 합법적일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하여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내 오토파일럿이 날 거의 죽일 뻔 했어요"라고 게시했습니다: 테슬라 파일은 목요일에 한 일론 머스크의 약속에 의문을 던졌습니다. 그 이야기는 독일어로 된 것과 유료 버전 둘 다 있지만, 영어 번역이 잘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테슬라 파일에는 의도하지 않은 긴급 제동 139건, 잘못된 충돌 경고로 인한 팬텀 스톱 신고 383건 등 2,400건 이상의 자체 가속 불만과 1,500건 이상의 제동 기능 문제가 포함돼 있습니다. 충돌 횟수는 1000회 이상입니다. 고객이 안전 문제를 제기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관련된 사고 표에는 3,000개 이상의 항목이 있습니다.

헨델스블에 제공되는 가장 오래된 불만 사항은 2015년부터이며, 가장 최근의 것은 2022년 3월부터입니다. 이 기간 동안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소프트웨어를 장착한 차량 약 260만 대를 납품했습니다. 대부분의 사건은 미국에서 발생했지만, 문서에는 독일 테슬라 운전자들의 많은 것을 포함하여 유럽과 아시아의 불만도 있습니다.

헨델스블랫은 여러 나라에서 온 수십 명의 고객들과 접촉했습니다. 모두 테슬라 파일의 정보를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오토파일럿에 대한 그들의 경험에 대한 내용 제공했습니다. 일부는 미국 자동차 회사와의 통신 내용을 공개했고, 다른 일부는 헨델스블랫 기자들에게 사고 비디오를 보여주었습니다.

미국과 유럽의 고객들은 헨델스블랫에게 Tesla가 그들의 문제를 돕는 데 너무 관심이 없고 회사를 감싸기 위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Tesla의 명시적인 정책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테슬라 불만 사항을 어떻게 처리했까요? Tesla 파일도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 파일들은 직원들이 고객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한 정확한 지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최우선 과제는 당연히 공격당할 수 있는 정보는 가능한 한 적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각 사고에 대해 "기술 검토"의 요점이 있습니다. 이 검토를 시스템에 입력하는 직원은 정기적으로 보고서가 "내부용으로만" 사용된다는 점을 분명히 합니다. 또한 각 항목에는 굵은 글씨로 "고객에게 구두"로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내용의 메모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래 보고서를 복사하여 이메일, 문자 메시지에 붙여넣거나 고객에게 음성 메일로 남겨두지 마십시오."라고 쓰여 있습니다. 또한 차량 데이터를 무단으로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변호사의 개입을 막을 수 없다"는 조언에도 불구하고 이를 기록해야 합니다.

헨델스블랫이 말한 고객들은 Tesla 직원들이 서면 커뮤니케이션을 피한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들은 이메일을 보낸 적이 없고, 모든 것이 항상 말로 하였습니다."라고 2021년 가을에 테슬라가 스스로 가속하여 두 개의 콘크리트 기둥에 충돌했다고 말한 캘리포니아 출신 의사가 말합니다.

보고서 전반에 걸쳐 테슬라를 취재하는 사람들에게 익숙한 후렴구가 있습니다. "테슬라는 고객의 혐의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헨델스블랫에게 테슬라를 팔거나 회사에 돌려주려 했다고 말하면서 다른 사람이 차를 운전하게 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는 2022년을 지옥처럼 보냈으며 올해도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6년 테슬라 자율주행 영상은 머스크의 승인과 참여로 만들어진 장난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주주들부터 추락 사고 피해자의 생존 가족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의 여러 소송이 곧 법정에 서게 될 것입니다.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과 법무부가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는 테슬라가 현재 직면하고 있는 모든 장애물에 대해 숨 막히게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여기에서 독일어와 영어로 된 보고서 전체를 읽을 수 있습니다.
 

'News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많이 나오는 말, LLM이 무엇일까?  (0) 2023.05.29
구글 계정이 삭제된다고? 내 계정은?  (0) 2023.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