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Book

[리뷰] 사피엔스, 유발 하라리

사피엔스
국내도서
저자 : 유발 하라리(Yuval Noah Harari) / 조현욱역
출판 : 김영사 2015.11.23
상세보기

재미있다.


한 때 베스트셀러였는데, 늦게나마 읽게 되었다.


조금 과장해서 인간에 대한 모든 것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하고 싶다.


과학, 사회, 역사 등등 모든 관점에서 최초의 인간에서 부터 미래의 인간까지 모든 면을 다루고 있다.


아무래도 미래의 인간은 상상이고 분량이 적으나,

농경사회부터 시작해 제국사회, 현대사회에 이르기까지에 대한 내용들은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수렵채집인으로서의 삶.. 우리가 말하는 농업혁명은 사실 인간이 자연에 길들여진 것이라는 이야기,

더 발전했던 동양이 서양에 뒤쳐진 이유 등 여러가지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해준다.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이야기들이 있다고 얘기는 하지만, 그런 것을 떠나서 읽으면 후회하지 않을 책인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재미있고 감명 깊은 적이 언제였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책을 자주 읽는 편은 아니지만)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사피엔스유발 하라리(Yuval Noah Harari)
상세보기